본문 바로가기
이지뷰

cMT-SVR-102(이지뷰) 이더넷 통신연결 방법

by 삐약했어요 2023. 2. 8.
반응형

처음 이지뷰를 써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터치 기종은 cMT-SVR-102 모델입니다.

터치화면이 없는 기종이라 작화를 확인할려면 cMT Viewer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PC와 cMT 기기와 이더넷으로 연결해서 프로그램 쓰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우선 Easy Builder Pro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cMT-SVR-102 모델을 선택합니다.

저는 LS 산전 XGB PLC를 사용해서 XMB 이더넷을 설정했어요.

설정은 완료되었구요. 

 

아직 PLC CPU를 받지 못해서 터치에 프로그램을 쓰고 Easy Viewr로 화면만 테스트 했습니다.

 

 

1번 화면에 펑션스위치 버튼을 만들고 2번 화면으로 이동하게 설정했어요.

2번 화면에 펑션스위치 버튼을 만들고 1번 화면으로 이동하게 설정했어요.

 

이제 터치를 전송해 볼께요.

다운로드(PC →HMI) 버튼을 눌러줍니다.

PC와 연결된 터치의 기종과 IP 주소가 나옵니다.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터치에 파일 전송이 끝났습니다.

 

 

이제 Easy Viewer를 실행합니다.

화면 오른쪽 위에 주황색 + 버튼을 눌러주면 IP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와요.

검색된 기종을 선택하면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오는데 초기 설정번호는 111111 입니다.

터치 화면이 연결되었네요.

1번 화면 버튼을 누르면 2번 화면으로 이동하네요.

연결 확인은 정상적으로 끝났습니다.

PLC CPU가 입고되면 디바이스를 넣어서 테스트 해봐야겠어요.

 

반응형